(주)한국미라클피플사

사내소식

2019년【 머니투데이 】한국미라클피플사, 세탁세제 '탑스텝' 출시…'한지민 세제'로 인기몰이

Admin

머니투데이



대기업 장악한 세제시장 뛰어든 중소기업의 '다윗 연대기'  

 

지영호 기자  2019.05.29 

                                                                 
이기사주소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9052814263786057&type=1           
   
                                                

[코리아 히든챔피언]


한국미라클피플사, 세탁세제 '탑스텝' 출시…'한지민 세제'로 인기몰이


[편집자주] 혁신기술과 서비스로 무장한 국내 강소기업이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끊임없은 연구·개발을 통한 차별성과 불굴의 도전정신이 원동력이다. 한국경제의 든든한 뿌리 역할을 하는 강소기업의 활약상을 소개한다.                                        
                                                                                                         
                                                                
image
고성능 세탁세제 '탑스텝'

image


한국미라클피플사(KMPC) / 사진제공=a

글로벌·대기업 중심의 국내 세탁세제 시장에 국내 중소기업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친환경 다용도 세제 '은나노스텝'으로 인기몰이를 한 한국미라클피플사(KMPC)다.

이 회사는 지난달 고성능 세탁세제 브랜드 '탑스텝(TOP STEP)'을 론칭했다. 25년간 축적한 친환경 세제 개발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이다. 배우 한지민을 광고모델로 발탁해 '한지민 세제'로도 알려져있다. ‘한 방울의 힘’ TV CF를 방영 중이며 MBC 수목드라마 '봄밤'에 제품을 협찬 중이다.

고성능 친환경 세탁세제인 이 제품은 일반세제의 절반의 양으로 강력한 세탁 효과를 발휘한다. 덴마크산 7종 효소와 옥수수와 코코넛에서 유래한 천연성분을 95% 이상 함유한 식물성 계면활성제가 주요 원료다. 과즙, 화장품, 땀 등의 생활 오염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프랑스 친환경 유기농 인증기관인 에코서트(ECOCERT) 인증을 획득했으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20여종의 유해성분이 검출되지 않아 유아의류 세탁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미라클피플사는 탑스텝 출시를 기점으로 국내 톱5 세탁세제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각오다. 자신감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인식이 없던 시절, 다용도세제 시장을 이끌던 이력 때문이다. 중소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소를 두고 지속적으로 확대해왔으며 최근에는 산학협력을 통한 연구개발(R&D)도 병행하고 있다.

화학분야 전문가이기도 한 이호경 대표는 "대기업이 장악한 세제시장에서 중소기업이 도전한다"며 "결국 다윗이 골리앗을 이긴 것처럼 톱5 세탁세제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