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보도

언론보도

KMPC 언론보도

게시판 상세
제목 2020년 【이뉴스투데이】 파주-포천-남양주 中企, 화상상담으로 동남아 수출길 열어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1-1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16


파주-포천-남양주 中企, 화상상담으로 동남아 수출길 열어

총 15개사 참가해 65여명의 바이어와 활발한 상담 진행


 

킨텍스 제1전시장 화상상담실에서 열린 ‘2020 파주-포천-남양주 동남아 시장개척단 화상상담’에서 참가기업 관계자와 바이어가

 화상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 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파주시, 포천시, 남양주시와 함께

 ‘2020 파주-포천-남양주 동남아 시장개척단 화상상담’을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킨텍스 제1전시장 화상상담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의 수출산업을 활성화하고 기업들의 수출 활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상상담은 파주시 6개사, 포천시 5개사, 남양주시 4개사 총 15개사가 참여해 이틀간 인도네시아(자카르타)와 말레이시아(쿠알라룸프르), 싱가포르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는

 등 총 65명의 현지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다.

포천시 소재 나노클린 주방세제를 생산하는 한국미라클피플사는 싱가포르 C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바이어는 빨래세제와 주방세제 등 동사 제품의 우수한 세정력에 큰 관심을 가졌고, 코로나19 시대에 관련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향후 상담을 지속키로 했다.

또 파주시 소재 오일순환식 진공펌프 생산업체인 ㈜두백은 인도네시아 A사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다.

 바이어는 반도체 동결건조 진공펌프 관련 제품이 가격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고, 향후 5억원 규모의 거래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성과는 관내 중소기업이 화상상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시와 경과원이 바이어 발굴부터 현지 시장조사, 통역, 화상장비 등 화상상담 운영을 위해 철저히 준비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평이다.

참가기업인 한국미라클피플사 관계자는 “기존 오프라인 상담회와 비교해 해외 체류비용이나 이동시간 없이 바이어를 만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화상상담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새로운 거래선 발굴과 수출 계약 성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준 경과원 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각국의 봉쇄 조치로 수출 기업들이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완전히 달라진 수출 패러다임을 선도하기 위한 수출 지원사업 발굴에 더욱 힘써 중소기업이 흔들림 없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0 파주-포천-남양주 동남아 시장개척단 화상상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북부권역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승희기자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